상전이네여행

아동돌봄수당 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소울맘 2020. 4. 13. 14:55
728x90

안녕하세요 소울맘이예요

오늘 드디어 아동돌봄포인트가 지급되었다고 문자가 왔어요

다들 문자 받으셨나요?

원래는 아동돌봄 포인트를 1개월에 10만원씩 

4개월동안 지급이 된다고 했었는데 사용에 조금 더 편리하도록

40만원을 일시지급 해주더라구요

막상 포인트를 받긴 했는데 이거 어디에 써야하나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동돌봄 포인트 사용가능한 곳

우선 기존에 알려진대로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드로 포인트를 지급받은 지역에선

전통시장이라도 시장에서 현금주고 살 수 있는 곳에선 사용이 어렵겠네요 ㅠㅠ

전통시장에서 농협 하나로마트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 주유소나 정육점,과일가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편의점이나 음식점,카페와 빵집에서도 아동돌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네요

뿐만 아니라

아이의 건강을 위해 방문하는 병원이나 약국에서도 가능하구요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의류나 자전거,장난감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용실에서 머리를 다듬거나 안경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서점이나 문방구에서 사용도 물론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동돌봄  포인트 사용 불가능한 곳

하지만 아동돌봄 포인트 사용이 제한되는 곳도 있는데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진행하는 정책인만큼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나 백화점,온라인 전자상거래는 불가하고

대형전자 판매점이나 면세점에서는 쓸 수 없다고 합니다

대형마트형 슈퍼마켓에서도 사용할 수 없대요 ㅠㅠ

트레이더스같은 ...

또한 기존 정부지원이 이뤄지고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중복사용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상품권이나 귀금속과 같은 환급성이 있는 물품 구입 또한 할 수 없고

유흥업종이나 위생업종같은 발마사지등

레저업종(노래방포함)사행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세나 지방세,공공요금

보험료납부나 무승인매출 카드 자동이체,교통 통신료로는

쓸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 가능한곳이 많은만큼 제한되는 곳도 많아서 어렵네요 ㅠㅠ

우선 큰 마트로는 농협 하나로마트나 노브랜드와 같은 곳에선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그 외 정육점이나 주유에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분명 쓰임이 용이할 것 같긴 합니다만 혹시나 이 외 사용처는

직접 찾아가기 전에 문의전화를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인트가 들어왔으니 

여기저기 사용처를 알아보고 식량을 비축해둘까봐요 ㅎㅎ

어젠 비가 오더니 오늘은 날씨가 좋네요

다들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