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10만원 지역사랑상품권 추가지급 신청방법

소울맘 2020. 3. 5. 17:22
728x90

 

 

안녕하세요 소울맘입니다

코로나19지원 관련하여 지금 정책들이 다방면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소울맘은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정책을 오늘 발견했습니다

바로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에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추가로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코로나 아동수당으로 알려지고있는 이 정책이

어떤 내용으로 지원을 한다는건지 자세히 한 번 알아볼까해요

현재 월 10만원씩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가정에 3월부터 4개월간 

매월 10만원씩 추가로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을 한다고 하네요

7세 미만 아동수당 지급 대상자를 위한 정책이므로

가정에 7세 미만의 아이가 첫째,둘째 두명이 있다면

기존에 받으시던 아동수당 20만원에 4개월동안 지역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이미 뉴스에선 지원내용과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발 빠른 손 빠른 많은 분들께서 찾아보고 계시는 듯 하더라고요

소울맘도 동참해서 광클을 하던 중

코로나 아동수당,지역사랑 상품권 신청은 대체 어떻게 하는것이냐!!

아무리 찾아봐도 아직까지 신청방법이 나와있는건 없더라구요

궁금하고 급한 마음에 제가 직접 주민센터에 유선으로 문의를 해본 결과

뉴스에는 이미 발표가 났지만 각 주민센터로는 공문이 전달되지 않았나보더라구요

나라보다 빠른 시민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아직 신청방법을 모르시냐 여쭤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허허..

우선은 공문을 받으면 주민센터측에서 각 지역 통장님들께 전달하여

행정게시판에 신청 방법등을 게시할 예정이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뉴스가 뜬지 얼마되지 않았으니,행정게시판을 잘 들여다 보고 있어야겠더라구요 ㅎㅎ

혹시나 저처럼 아동수당 추가지급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이렇게 짧지만 포스팅을 진행해봅니다 ㅎㅎ

물론 인터넷이 빠르긴 하지만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각 지역의 주민센터로 문의를 주시는게

훨씬 더 빠를거라 예상이 됩니다 ㅎㅎ

그럼 소울맘은 오늘 포스팅을 마칠게요

다들 코로나 조심!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추가내용>
확실하지않았던 코로나 아동수당 추가지급은
아동수당을 받고있는 분들에 한해
아이행복카드로 자동 지급된다고 해요
해당되시는 분들께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따로 문자가 오기때문에 다른곳에 신청하실필요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행복카드는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들은
교육비 지원으로 결제가 되는 카드이고
4월13일부터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카드 잘 챙겨두셔서 매달 10만원씩
4개월동안 추가로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받아보시길 바라며
카드 미소지자는 미리 카드변경이나
기프트카드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기프트카드 신청은 4월6일부터 4월10일
복지로 홈페이지나 동사무소에서 신청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