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대구 고모동 쭈꾸미 맛집 너무 맛있어요!

소울맘 2020. 2. 26. 09:15
728x90

안녕하세요 소울맘이예요

주말에 미세먼지는 안좋았지만 날씨가 좋길래

나들이겸 미술관 구경갔다가 저녁시간에 맞춰 새로운 맛집을

찾아나섰습니다

지인분과 함께 동행한 이 곳은 대구 고모동에 위치한

고모역 쭈꾸미라는 곳인데요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인데 같이 갔던 일행들도 모두 처음 방문 ㅎㄷㄷ

오늘은 시험하는 날인가 하며 입장 해봅니다

우선 널찍한 주차공간이 아주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입구는 흡사 귀곡산장을 연상케 하는 어둑한 분위기...

근데 사람은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고모역 쭈꾸미

대구 수성구 고모로 188

대구 수성구 고모동 333-1

매일 11:30 ~ 22:3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내부 분위기도 따뜻하고 아늑한 옛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제법 웨이팅을 하다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찾아오시는걸 보니

이곳은 처음 방문하는 곳이지만 맛집이 틀림없다 확신이 들더라구요 ㅎㅎ

고모역 쭈꾸미의 메뉴들입니다

상호에 걸맞게 쭈꾸미가 메인이고 사이드로 된장찌개나 계란찜도

주문이 가능해서 아이들과 함께가면 

매운음식 못 먹을 때 계란찜 주문해서 같이 식사하면 되겠더라구요

저희도 상전이랑 같이 가서 계란찜 하나 주문해줬답니다 ㅎㅎ

평소 자주먹진 않지만 좋아해서 한 번씩 꼭 찾는 쭈꾸미집이 있는데

비빔밥을 해먹는 곳이거든요

여기도 비슷한가보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주문한 메뉴를 기다렸습니다

저희는 성인남자 셋,성인여자 한명이랑

여섯살 상전이 이렇게 방문해서 쭈꾸미 대자 하나랑 차돌 추가하고

계란찜 까지 주문했었어요

보폼보폼하게 너무 먹음직스러운 계란찜이네요 ㅎㅎ

계란찜이 삼삼하니 맛있어서 상전이도 공기밥 한그릇 뚝딱!

기본 찬들도 너무너무 맛이 좋았답니다

특히나 저기 저 묵은지 씻어놓은게 입맛을 삭삭 돌게 하는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지글지글 보글보글

드디어 돌솥에서 쭈꾸미들이 끓기 시작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쭈꾸미에서 끓이면 끓일수록 물이 엄청 나오는데요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분께서 직접 콩나물과 차돌을 넣어 주시니

아주 편했습니다

다만 돌판이다보니 일반 불판보단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너무 허기질때 가면 짜증이 날지도 모르겠어요

배가 많이 고파지기전에 미리가서 주문 해버리자구용 ㅎ

쭈꾸미가 어느정도 끓어오르면 차돌을 넣고

좀 익었다 싶을 때 직원분이 오셔서 콩나물이랑 부추를 때려넣어주세요

적당히 익었다싶으면 불을 줄이고 인조이 하시면 됩니다 ㅎㅎ

비주얼이 평소 제가 먹던 쭈꾸미볶음이랑은 차이가 있어서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궁금

먹기좋게 쭈꾸미가 익으면 직원분께서

맛있게 먹는방법을 설명 해주시거든요 ㅎㅎ

우선 깻잎을 뒷면으로 깔아주고 함께 나온 생김을 얹고

씻은 묵은지 김치->쭈꾸미->차돌->소스

순서로 얹어서 한쌈 와아앙 먹어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서

곧장 따라해봅니다

그 맛은 최고!이런맛은 처음이야!

입안에서 매콤 아삭 달콤 새콤 고소한게 축제가 열리는듯 했습니다

신나게 쌈싸먹고 조금 남는 양념에다가

밥도 이렇게 볶아먹을 수 있어요 ㅎㅎ

직원분께서 직접 밥을 다 볶아주시고 불판에서 따닥따닥 소리가 나면

불을 끄고 먹으라고 말씀해주셔서 따라해봤는데

볶음밥도 별미중에 별미더라구요 ㅎㅎ

볶음밥은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또 생각나는 맛이네요 ㅎㅎ

집이랑 멀지도 않아서 앞으로 자주 오게될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오늘 고모역 쭈꾸미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