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경산 아귀찜 맛집 추천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바다즉석회집

소울맘 2023. 4. 23. 11:28
728x90

안녕하세요
저녁에 술 약속이 잡혔는데
딱히 갈 곳이 생각이 안나는거예요
그렇게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다가 생각난 곳
경산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바다즉석회집입니다

바다즉석회집
경북 경산시 경안로 38길 25 바다즉석회집
중방동 846-4
영업시간 11:00~22:00
예약문의 053-811-8506
주차공간 전용주차장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 옆쪽으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보기보다 복잡한 골목인데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외관과는 달리
많이 크진 않았어요
하지만 좁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고요
회집답게 조명이 굉장히 밝고
생겨난지 꽤 된 것 같은데도
관리를 잘 하셨는지 아주 깨끗했습니다

단체 예약이나 모임을 하기 좋은
룸 식 테이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조용하게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바다즉석회집 메뉴 참고하세요
모듬회를 먹을까 하다가
알고보니 이 식당이 생아귀를 사용하는
아귀요리 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아귀수육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사실 아귀수육을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조금 불안하긴 했지만
맛있는 집에서 첫 경험을 해야
다음에도 어떤 맛이 맛있는건지 구분이 가능하잖아요 ㅎㅎ
잘 됐다 싶더라고요

바다즉석회집 밑반찬을 간소합니다
메인이 나오기전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상큼한 드레싱의 샐러드와
야금야금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는 종류들로
저는 밑반찬도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일반 회집과는 달리
스끼다시 종류가 푸짐한 건 아니라 살짝 아쉬웠어요

드디어 도착한 아귀수육
중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둘이 먹기엔 아주 배부를 넉넉한 양이네요
아귀찜은 먹어봐서 비주얼을 알지만
아귀수육은 처음이라 빨간 양념이 없어서
생소했습니다
근데 한 입 먹어보고는 아~맛집 맞네!했어요

같이 나오는 맑은 국물의 정체는
아귀육수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봤을 때
맑은 무국인 줄 알았어요 ㅎㅎ
맛도 고소하고 시원한게 무국이랑 비슷하더라고요
수육을 먹다가 목을 축이기 위해
한 숟가락씩 먹기 너무 좋아요 ㅎㅎ

수육 밑에 깔려 나오는 콩나물을
대접에 준비해주시는 양념장에
훌훌 비벼서 수육과 한 입 하면
소주 한잔 안할수가 없더라고요 ㅎㅎ
참고로 생아귀를 싱싱하게 사용한다는 그 증거가
접시에 담겨있는 아귀 부위 중
내장으로 보이는 노란빛깔을 띄는 저 고기예요
싱싱하지 않은 아귀에서는 저 부위를
못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모듬회 잘하는 집은 경산에 여러군데 있지만
아귀요리를 맛있게 하는집은 못 본 것 같거든요
아귀수육 맛집 바다즉석회집 추천 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