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경산 동죽칼국수 맛있는집 압량 유비칼국수 추천!

소울맘 2023. 4. 17. 11:03
728x90

안녕하세요
저녁에 칼국수가 먹고싶어서
근처에 칼국수 맛집이라고 최근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유비 칼국수에 다녀왔어요

유비칼국수
경북 경산시 압량읍 압독2로 2길 23 1층
신대리 456
영업시간 11:00~21:30
라스트오더 20:30
주차공간 가게 앞 4대 주차 가능하고
갓길이나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게가 생겨난지 얼마 안된건지
굉장히 깨끗하고
분위기가 밝은 느낌이었습니다
저희가 평일 저녁에 방문했음에도
손님들이 꽤 찾아오셨더라고요 ㅎㅎ
테이블도 제법 많고 적당히 떨어진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경산 유비칼국수는
밑반찬을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요
밑반찬은 물론 부족한 양념이나
식기들도 필요하시면 직접 가져다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ㅎㅎ

추가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 옆에
커다란 밥솥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유비칼국수에서는 공기밥이 무료라고 해요 ㅎㅎ
칼국수를 다 먹은 뒤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도 맛있잖아요 ㅎㅎ
양이 부족하다 싶으면 밥도 가져다 드시면 된답니다 
각박한 세상에 온정이 느껴지는 순간이네요 ㅠㅠ

경산 유비칼국수 메뉴 참고하세요
대표메뉴인 동죽 칼국수 부터
해물전과 물총탕까지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메뉴들이 집합되어 있는 느낌으로
메뉴판도 가게 내부처럼 아주 깔끔하네요

뿐만 아니라
냉면종류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냉면장인 임사부 냉면이라는데
저는 처음 들어보긴 하지만 유명한 브랜드인가봐요 ㅎㅎ
글루텐과 방부제 화학색소를 싹 뺀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면을 사용한다고
자신있게 적혀있는걸 보니
맛도 궁금해지네요 ㅎㅎ
다음에 가면 냉면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저희는 취학아동 상전이를 포함한
세식구가 방문 했구요
동죽칼국수 2인분에 파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곁들여 먹을 김치와 양념들을
세팅 해주시더라고요 ㅎㅎ
흡사 국밥집 느낌이 물씬 나는
간단하고 간결한 상차림의 모습이예요 ㅎㅎ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어마어마한 대접에 동죽칼국수 2인분이 나왔어요
크기가 정말 압도적인데
양이 어마무시하네요 ㅎㅎ
휘젓기 전 사진만 있어서
잘 보이진 않지만
면에 숨겨진 동죽이 어찌나 많은지
건져도 건져도 계속 나오는게
동죽의 살을 발라 숟가락 가득 담아
한 입 잔뜩 넣어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ㅎㅎ
예전부터 동죽은 귀한음식이라고 들었는데
진짜 톡톡 터지는게 비린맛도 없고
조개 입 다물어진거 하나없이 정말 신선하다 느꼈어요

뒤이어 나온 해물파전
비주얼 부터가 노릇노릇한게
굉장히 바삭하고 고소하더라고요 ㅎㅎ
이건 진짜 막걸리 안주다 ㅠㅠ
준비 해주신 양념장에 콕 찍어 먹으면
먹어도 먹어도 계속 들어가는거 있죠 ㅎㅎ

배 부른데도 멈출수가 없어서
결국 걸신이 들린 듯
음식들을 뱃 속으로 우겨넣고
후식으로 준비된 식혜까지 야무지게 먹었어요
식혜통은 입구 바로 옆에 준비되어 있는데
통 벽면에 살얼음이 사악 끼어 있는게
굉장히 달달하고 시원했답니다 ㅎㅎ
경산 유비 칼국수 맛집 맞아요 ㅎㅎ
근처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꼭 두 번 가세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