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머리묶기

여자아이 한복머리묶기

소울맘 2019. 11. 5. 09:00
728x90

안녕하세요 소울맘입니다

한 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부쩍 쌀쌀해진 날씨탓으로 

감기 걸리시는 분들 제법 계시는 것 같던데

부디 건강 해치지 않도록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상전이도 독감 유행하기전에 후다닥 예방접종을 해둬서인지

아직까지 감기기운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 활동하긴 좋은데

이렇게 환절기마다 가장 큰 걱정은 아무래도 감기와 같은

호흡기질환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두 건강합시다^^

오늘도 소울맘은 여자아이 머리묶기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 해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우리나라는 1년에 두 번

큰 명절이 있어서 어른은 물론 아이들은

1년에 두 번쯤은 꼭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챙겨 입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머리묶기스타일은

원피스나 발레복,드레스에도 잘 어울리지만

한복에도 너무 찰떡콩떡으로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한복머리묶기 랍니다

잔머리를 고정 해주기 위해서 옆쪽은 고무줄을 사용했는데 

사진각도로는 잘 보이지 않네요 ㅠㅠ

뒷부분은 보시는것처럼 당고머리 스편지를 활용하여 

일명 똥머리를 깔끔하게 묶어준 후

웨딩코사지라고 많이 알려져있는 빗핀을 착용하여

여성스럽고 단아한 이미지를 연출 해봤습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이 머리스타일은 어른들이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기본 스타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ㅎㅎ 

이 머리묶기스타일은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바쁜 아침시간에 후다닥 묶어주기 좋은 머리묶기입니다

양갈래로 나눠 고무줄로 사진의 높이만큼 묶어준 후

일명 지네땋기라고 불리는 머리땋는 방법으로

그냥 슉슉 땋아서 고무줄로 묶어주고 

리본핀으로 장식한 머리묶기 스타일이랍니다

지네땋기가 일반땋기보다 시간이 더 짧게 걸리기 때문에

소울맘은 아침시간에 해 주고싶은 머리스타일은 있는데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들께

이 머리스타일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다들 한 번쯤은 도전 해보셨을 리본머리

소울맘도 시도를 해서 묶어줬었는데요

아직 상전이는 잔머리가 많아서 이렇게 큰 리본으로 묶어주기엔

고정력이 너무 떨어지더라구요

혹시나 불편할까 싶어서 실핀사용도 좀 자제를 하게되고 ㅠㅠ

실제로는 마음에 너무 안들었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얼추 모양새가 나오긴 했습니다 ㅎㅎ

소울맘은 상전이 머리숱이 더 많아지고

잔머리가 더 길게되면 그때 다시 도전 해볼까 합니다 ㅎㅎ

마지막  이 사진도 너무 단아하고 예쁘지 않나요?

상전이가 지난 추석때 했던 머리묶기랍니다 ㅎㅎ

한복까지 차려입고 나니 양반집 아씨같은 느낌 풀풀 나네요 ㅎㅎ

머리길이는 제법 길었는데

숱이 많이 없고 잔머리가 많은 상전이라

해줄 수 있는 머리묶기 스타일이 한정적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응용을 하고 또 예쁜 헤어핀으로 포인트를 살리니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오늘 소울맘이 소개 해드릴 여자아이 머리묶기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까지입니다

자세한 머리묶기방법이 궁금하시다 하시면

유튜브 '상전이네'를 검색해서 찾아주세요 ㅎㅎ

도움이 되셨거나 평소 여자아이 머리묶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면

구독과 좋아요로 상전이네에게 희망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ㅎㅎㅎ


728x90

'여자아이머리묶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아이머리묶기  (0) 2019.11.08
여자아이머리 예쁘게 묶기  (0) 2019.11.07
여자아이머리묶기  (0) 2019.11.04
어린이집 머리묶기 스타일  (0) 2019.11.03
하트머리묶기와 리본머리묶기  (0) 201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