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경산 평산초 입학 준비

소울맘 2022. 3. 1. 12:09
728x90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간다고 부랴부랴 알아보고
준비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초등학교 입학이라니..
초등학교 입학은 어린이집 알아보는것 보다
더 느낌이 이상하고 걱정이 많아지더라구요ㅜㅜ
경산 평산초등학교 입학 준비 하면서
알아가고 있는 정보 짧게 포스팅 할게요

우선 경산 평산초등학교 입학식은 3월2일 오전 10시
실내화는 한번 챙겨가면 학교에 두고 다니니
신발주머니는 필요 없다고 합니다ㅎㅎ

첫째 아이의 입학 준비는
엄마에게 가장 큰 미션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처음 해보는 입학 준비라 모르는것 투성이였거든요
근데 유명한 지역 맘카페에도 검색도
아무런 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미리 준비하는걸 좋아하는 저는 발만 동동
그러다 알게된 사실!
입학 준비에 관한 내용이 학교측에서 문자로 오는데요
이 문자가 세대주님께 간다는 사실이예요ㅜㅜ
저희집 세대주님은 저한테도 문자가 오는줄 알고
그냥 있다가 입학 며칠 전에 알려주시더라는...
어쩐지 다른 학교로 입학하는 제 지인은
학교에서 담임선생님이 전화까지 왔다고 하던데
이상하더라구요ㅜㅜ
그래도 입학식 전에 알게되서 부랴부랴 준비했네요

경산 평산초등학교 입학 준비물이예요
학교마다 다른데 입학식날 가면 들고간 가방에
필요한 학용품을 챙겨주는 학교도 있는데
평산초는 직접 준비해서 이름표 작업을 마친 후
챙겨가야 하더라구요ㅎㅎ
그래도 동네에 문구점이 있는데
같은 동네 입학준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셔서
준비물 사러 가니까 착착 챙겨주시더라구요ㅎㅎ
걱정이 많아서 미리 아이들이 쉬는 날
학교에 찾아가봤더니
다행히 개방되어 있어서 미리 교실 위치,화장실
사물함이랑 신발장 위치 파악하고 왔네요ㅎㅎ
저처럼 어디 물어볼데도 없고
고민만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몇 자 적어봅니다ㅎㅎ

입학식 날엔 10시 등교해서 11시 30분에 하교하고
다음 날부터 급식 실시로 12시 50분에 하교해요
급식 하게되면 개인 수저도 챙겨가는게 좋겠죠ㅎㅎ
더 자세한 학교 공지사항들은
경산 평산초등학교 공홈에서 확인 가능하니
미리미리 준비하는거 좋아하시는 저같은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 되시길 바랄게요ㅎㅎ

평산초등학교 홈페이지

school.gyo6.net


저는 입학식에 관한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하교시간에 맞춰 학원준비를 시작해야겠네요
우리 첫 입학하는 아이들을 믿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화이팅해요!!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