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대구 가볼만한곳 대구여행 "팔공산 케이블카 타기"

소울맘 2021. 11. 21. 07:32
728x90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에 나들이겸 대구 팔공산에 다녀왔어요
이 날 단풍이 거의 끝물인 것 같아서
가는 길에도 단풍구경좀 하고
상전이가 한 번도 안타본 케이블카도 탔답니다ㅎㅎ

팔공산 중턱부터 차가 막히기 시작하더니
케이블카 도착까지 줄이 줄이...ㅎㄷㄷ
다음 주에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더니
다른 분들도 그걸 아셔서 그런건지
주말이라서 그런건지 사람 엄청 많더라구요
거리두기가 뭐인지 잊게 만드는 그런 분위기ㅎㅎ

주차장도 만석이라 어디 골목에다
주차를 하고 걸어오라며 주차요원 분께서
안내 해주셔서 조금 아래쪽에 차를 대고
걸어올라갔답니다
이 날 대구 사람들 다 만난듯한 북적임
얼마만인가 싶다가도
아차차 날을 잘못 잡았구나 하며 후회감이..ㅎㅎ

팔공산 케이블카 탑승요금 확인하세요
왕복,편도 다르고 단체도 다르니 잘 확인해야해요ㅎㅎ
예전엔 네이버예약도 되서
할인을 받았다고 하는데
요즘은 날씨변화 등등의 이유로
예약은 받지 않고 현장결제만 가능하구요
매표와 탑승줄이 달라서
도착하면 표를 구입한 후 탑승줄에서
대기해야하니 이 부분도 참고 하세요

탑승하러 올라가는 계단 옆에
화장실이 있어요
케이블카 타기전에 들러서
손 한번 씻어주는 여유ㅎㅎㅎ
아참!
그리고 케이블카 탑승권을 보관하고 계시면
6개월 내 재방문 시 할인도 한다고 하니
어찌될지 모르니 표는 갖고있어야겠어요ㅎㅎ

40초마다 오는 케이블카는 6인승이라
인원수를 맞춰 탑승시켜요
앞 뒤로 자리가 있으니 운 좋으면 전망 좋게 보고
안그러면 뒤로 앉아 가야한답니다ㅜㅜ
저희는 올라갈 때도 내려올 때도 뒤로 타서 아쉽ㅜㅜ

케이블카를 타고 산 정상으로 올라가니
가는 길에 단풍이 울긋불긋 너무 예뻐요
저희집 상전이는 케이블카를 처음 타서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너무 재미있다며 신나하더라구요ㅎㅎ
탑승 전까지 기다리는건 지루했지만
보람이 있는 부분ㅎㅎ

정상에 오르는 매점이랑
sns에서 유명한 플라잉소바도 있고
곳곳에 포토존에 소원바위까지
처음 가본 저희는 볼거리가 너무 많네요ㅎㅎ
구경 다하고 하산하는 케이블카를 타려면
탑승할 때처럼 줄을 서야합니다ㅎㅎ
한 번쯤 가보긴 좋겠는데 주말엔 안 오겠다 할정도로
이 번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케이블카 기다린다고 시간 너무 허비했어요ㅜㅜ
밤엔 야경도 끝내준다는데
사람 덜붐비는 평일에 한번 더 도전해볼까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