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노오븐 디저트] 아이와 함께 집에서 케이크팝 만들기

소울맘 2020. 7. 15. 08:4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집 상전이의 심심함을 달래기위해
만들어본 케이크팝을 소개할게요
저희집엔 오븐이 없어서
오븐 없이 만들어본 디저트랍니다ㅎㅎ
방법도 간단하고 쉬우니까
만들기를 좋아하면 아이와함께 따라해보세요

준비물은 제과점에 판매되는 머핀이나 카스테라
우유 그리고 초코펜이랑
코팅용 초콜렛이예요ㅎㅎ
코팅용 초콜렛은 없으시면 제외하셔도 좋아요
저도 생각보다 양이 작아서
해보다가 그냥 안했어요 흐흣

우선 카스테라나 머핀을
잘게 부숴주고 반죽이 될 정도로만
우유를 넣어줄게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크기의 카스테라 여섯개에
밥숟가락으로 3~4번 넣어 반죽 했어요
조물조물 반죽을 상전이도 재밌어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론 흘리고 어질러지는게 없어서
좋았답니다 흐흣

짜잔~!
이렇게 카스테라가 재탄생해써용ㅎㅎ
촉촉한 빵이라 우유를 추가하니까
쉽게 반죽을 다시할 수 있었어요ㅎㅎ
베이킹이나 디저트라면
계량하고 반죽하는게 복잡하다 생각했는데
너무 쉬워서 사실 좀 놀람

적당한 크기로 동글동글 반죽해서
접시에 담아줍니다ㅎㅎ

귀여운 곰돌이모양의 케이크팝을 만들려고
국수가락을 부셔서 귀를 꽂아줬어요
집에 있는 빨대를 잘라서
이렇게 막대를 만들어줘도 된답니다ㅎㅎ

따뜻한 물에 녹여둔 초코펜을 사용하여
곰돌이의 눈코입을 따악 그려주면
귀여운 곰돌이 케이크팝이 완성됐답니다
저희집 상전이도
초코펜으로 데코하는걸 가장 좋아했어요ㅎㅎ
이렇게해서 집에서 만든 디저트
노오븐 케이크팝 완성입니다ㅎㅎ

 포장까지 완료해서 상전이 친구들과
나눠먹고싶다고 해서
어린이집에 가져갔어요ㅎㅎ
코팅용 초코가 준비되어있으면
겉면을 코팅한 후에 펜으로 데코해도
예쁠것 같더라구요ㅎㅎ
다음엔 초코머핀으로 한번 더 해볼까봐요
여러분도 집에서 아이와함께
디저트 만들어보면서 멋진추억을 쌓아보세요
그럼 안뇽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