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치즈 마약 토스트 : 아이간식 만들기

소울맘 2020. 4. 26. 08:58
728x90

안녕하세요 소울맘이예요

요즘 계속 집에만 있고 마음편히 음식도 못사먹겠어요 ㅠㅠ

그래서 평소 잘 안하던 간식이나 음식만들기를

요즘 정말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얼마 전 마트에 갔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식빵을 팔길래

냅다 사뒀는데 냉동실이 식빵천지라

식빵으로 어떤 간식을 해먹으면 좋을까 생각하고 찾아보다가

치즈마약토스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주부라면 꼭 하게되는 오늘 밥 뭐먹지 뿐만아니라

집에만 있는 아이들을 위한 간식거리도 신경을 안쓸수가 없는데요

소울맘이 만들어본 치즈마약 토스트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치즈마약토스트의 준비물은 설탕과 버터

슬라이스치즈랑 식빵만 있으면 끝!

 

 

입이 작은 아이들도 먹기 편하도록

소울맘은 식빵 한장을 반으로 나눴어요

이렇게 만드니 식빵이 두껍지 않아서 먹기가 좋더라구요

 

 

버터에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주세요

소울맘은 냉동보관 되어있던 버터를 사용해서

전자레인지에 조금 녹였더니 너무 물이됐네요 ㅎㄷㄷ..

녹여놓고 다시 냉동실행 ㅎㅎㅎ

 

 

반으로 가른 식빵에 슬라이스치즈를 얹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치즈를 좋아하시면 듬뿍듬뿍 ㅎㅎ

소울맘은 양면으로 슬라이스치즈 두장을 얹어주고

샌드위치 해줬답니다

 

 

냉동실에 잠깐 넣어둔 버터를 꺼내보니

농도가 딱 알맞았어요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요정도 농도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치즈를 넣고 두장을 덮어준 다음에

식빵 표면에 준비해둔 버터와 설탕 섞은걸 발라주세요

잼처럼 바르면 되서 농도는 잼 정도가 

펴바르기 가장 편했던 거 같아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만 둘러 코팅시켜주고

버터를 바른면을 팬에 구워주면서

반대쪽면도 잼처럼 발라주세요

표면이 사진과 같이 노릇하게 익었다 싶으면

뒤집어주시면 됩니다

 

 

겉면이 버터와 설탕이 녹아 바삭하니 코팅이 되면

취향에 맞도록 절반을 잘라 주시면 됩니다

슬라이스치즈를 두장 넣어주니 양은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단짠단짠하니 바삭하고 촉촉하고

그야말로 치즈마약토스트라고 불릴만한 간식이네요

저희집 상전이도 이렇게 만들어주니

그냥 식빵보다 훨씬 더 잘 먹더라구요

 참고로 접시에 담으실 땐 식빵의 겉면이 조금 식은 후에

담아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그러면 식빵과 식빵이 들러붙어서 먹기가 아주 난감함..

오늘 소울맘의 아이들 간식

치즈마약토스트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ㅎㅎ

다들 예쁘게 만드시고 맛있게 드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