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이네여행

상주 은모래비치 근처 갯벌체험 "둔촌 갯벌체험장"

소울맘 2022. 7. 31. 11:20
728x90

안녕하세요
휴가철이 다가오니 바다로 바다로
자꾸만 가고싶은 요즘이예요ㅎㅎ
갯벌체험을 하고싶다는 상전이의 말에
열심히 서칭해서 다녀온 곳은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근처 둔촌 갯벌체험장이예요

둔촌 갯벌 체험장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1503번길 4-3
금송리 6-6
주차 가능
홈페이지 http://xn--049al8mn4gy1l88f9oax60c.com/

welcome to 둔촌갯벌체험장!

xn--049al8mn4gy1l88f9oax60c.com

바로 앞에 작지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차를 대고 내려서 보이는 모습이예요
꽤나 많은 분들이 체험을 하러 오셨더라구요
이 날 날씨도 저희를 도와줘서
너무 덥지않은 맑은 날씨에 재미있게
체험을 하고 왔답니다ㅎㅎ

둔촌 체험장은
입장료가 사진과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땐 조개체험이 안되서
쏙 체험만 했답니다ㅜㅜ아쉽ㅜㅜ
미리 홈페이지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해보고
체험 여부나 물때를 알아 가시는게 좋아요
저희는 어른 두명과 초등생 두명
미취학 아동 한명 총 다섯명이 갔답니다

입장료를 내면
소쿠리와 괭이,장화를 대여해준답니다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골라 신고
갯벌체험 하러 고고 해봅니다ㅎㅎ

상주 은모래비치 근처
둔촌 갯벌체험장은 잡아온 쏙을
깨끗이 씻어서 튀김으로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쏙 한마리당 300원ㅎㅎㅎ
따로 챙겨가면 일인데 이렇게 직접
잡은 자리에서 손질해 튀겨주시니 편하더라구요

물이 빠져서 아주 드넓은 갯벌이 보이네요
저 앞쪽에선 벌써 갯벌체험이 한창이였어요
거리가 멀지않아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도 좋았던 곳이예요

쏫을 잡을 수 있는 도구들입니다
괭이로 땅을 넓게 파서
물에 된장을 섞어 파놓은 갯벌에 솔솔 부어주고
붓으로 구멍마다 집어 넣으면
쏙이 집게로 쏙 잡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이름이 쏙인가봐요ㅎㅎㅎ

방법을 알려주시는 아저씨들이 계셔서
어렵지않게 아이들과 체험을 즐길 수 있었어요
근데 붓을 넣어서 쏙을 입구까지 유인하고는
손으로 잡고 땅을 조금 파야 쏙을
잡을 수 있어서 저는 유인만 수백번 성공하고
잡아 올리진 못했어요ㅜㅜ이상하게 무서워...

중간중간에 땅을 파다보면
조개도 나오고 작은 게랑 새우도 보여요ㅎㅎ
다 잡아온 쏙이랑 새우는
이렇게 직접 튀겨주시더라구요ㅎㅎㅎ
잡을 땐 무서웠는데 튀겨놓으니까
생각보다 살이 오동통한게 고소하고 맛있었어요ㅎㅎ
다음엔 조개잡는 체험 할 수 있을 때
와보고싶네요ㅎㅎㅎ
상주 은모래비치 근처 갯벌체험 찾으시면
둔촌 갯벌체험장을 추천 드립니다ㅎㅎ
잡는거 무서우신 분들은 고무장갑을 챙기세요ㅎㅎ

728x90